기사상세페이지
‘교육적 해결 왜 필요한가’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기사입력 2024.09.09 15:11 | 조회수 165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9원 4일 국제마음훈련원에서 초·중·고 관리자 29명을 대상으로 ‘교육적 해결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학기 시작과 함께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현장 대응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생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이버 폭력과 관련하여 유형별 사례 분석과 함께 적절한 초기 대응 및 사안 처리 방법을 제시하였고, 날로 증가하는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초 교감선생님은 “학교폭력이 발생하면 초기 대응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이번 연수로 다시 한번 초기 대응 방법을 숙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학교에서도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구성원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함께 협의해 가겠다.”고 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성이 신장되어 학교 현장의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에게 올바른 디지털 윤리의식을 심어주고, 사이버 폭력과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