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4 고위기청소년 집중심리클리닉 자살ㆍ자해 청소년“사례자문 및 수퍼비전”
기사입력 2024.09.27 11:42 | 조회수 763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정화, 이하 상담복지센터)는 고위기청소년들의 복지와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고위기청소년 사례자문회가 9월 25일 THE영광커피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고위기청소년 집중심리클리닉은 고위기청소년들을 조기발굴 및 전문적인 개입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위해 만들어진 사업입니다. 고위기청소년과 같은 복잡한 문제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고, 적절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며, 주요 목적은 청소년들이 겪는 위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총 6명의 위기관리팀으로 구성되어 위기발생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가지고있습니다.
이번 자문회는 청소년들이 직면한 다양한 위기 상황을 논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들이 모인 자리였습니다. 영광군 소속 학교상담사들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학교현장에서 애로사항과 고위기 청소년의 자살, 자해에 대한 사례 분석과 대응 방안이 집중적으로 다루어졌습니다.
회의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 중 하나는 실제 상담에서 자살위기 청소년대응으로 이를 통해 위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담의 노하우를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자문회는 청소년 관련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고민과 자살ㆍ자해를 해소하기 위해 상담 기능 및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친화적인 센터 이미지 제고를 위해 청소년상담자의 상담역량을 높이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언제나 고민있고 해결책이 필요할 때 청소년전화 1388이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문의 :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061-353-9188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2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3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4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5‘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62026년 영광군 공설추모공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8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9영광군, ‘2026 동계 사회초년생 청년인턴제’ 참여자 모집…청년행정 실무 기회 확대
- 102026년 영광읍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