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형표·정종연)는 지난 3월 12일부터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경로당 이·미용서비스「깜장 머리방」이 사업 수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일환으로 군서면이 유일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연초 사업대상으로 선정한 관내 10개 경로당을 매월(셋째 주 목요일) 순차적으로 찾아가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에 갈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커트와 염색을 지원하고 안부를 살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된다.
특히 금년 3월부터 현재까지 총 9회에 거쳐 진행되고 있는 깜장 머리방은 영광군미용협회(회장 한미선)에서 이·미용 봉사단(3인 1조)을 편성하여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쪼개서 매월 경로당을 방문하여 이·미용 재능기부를 통해 온기나눔을 이어나가고 있어 수혜 대상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깜장 머리방을 이용한 어르신 한분은 “추워지는 날씨에 경로당까지 찾아와 이발도 깨끗하게 해주고 흰머리도 까맣게 염색까지 해줘서 정말 고맙다.”라며 “내년에도 잊지 말고 꼭 다시 찾아와 줬으면 좋겠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공동위원장인 임형표 군서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매월 깜장머리방 운영에 협조해 주신 영광군미용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는데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깜장머리방은 다음달 12월까지 운영·마감되며, 건강프로그램 「관절은 튼튼하공! 건강은 팔팔하공!」도 함께 병행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3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4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5‘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6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 7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 8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9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제2회 회원전 성황리 종료
- 10염산면, ‘깨끗한 영광만들기’ 시가지 청소 및 분리배출 홍보 추진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