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조금씩 성장하는 우리에게

기사입력 2017.12.13 16:55 | 조회수 28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2017년 청년활동 결과물 공유대회 개최 -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12. 12.(화)「조금씩 성장하는 우리에게」라는 제목으로 청년학교, 청년동아리, 청년도전사업 등 12개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청년활동 결과물 공유대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는 올 한 해 동안 청년활동 참여자들이 활동한 사항을 공유하고 활동시 느꼈던 즐거웠던 점이나 아쉬웠던 점 등과 2018년 활동계획에 대해 이야기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청년학교 기타반에서는 노래 2곡을 들려주었고 청년동아리에서는 그림책 연구 및 재능기부(책노리맘 팀), 현악4중주(에클레시아 팀), 공동육아(어린이 꿈 탐사단 팀), 올바른 식생활 연구(6인의 공동주방 팀) 등의 활동결과를 발표했으며,

    청년도전사업에서는 마을자원조사(마을마실 팀), 인문학 독서 아카데미(인썸 팀), 도시와 지역청년 상생협력 네트워크‘우분투’(Y-COOP 팀) 등의 결과를 발표했다.

    청년활동 공유대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군에서 청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해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고 청년활동 사업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영광군에서는 “2018년도에는 더 많은 청년들이 청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하여 청년활동사업 규모를 늘릴 계획이며 다양한 청년사업을 전개하여 「청년이 살기에 매력적인 영광」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