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사랑드림, 행복드림, 우리가樂 두드림 -
![]() |
군서면 생활개선회(회장 김화선) 하누리 두들패는 지난 12월 12일 군서면 복지회관에서 김준성 영광군수 내외와 영광군의회 의장, 도의원 및 군의원을 비롯한 군서면 기관사회단체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사랑드림, 행복드림, 우리가樂 두드림”을 주제로 제1회 정기발표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가졌다.
군서면 생활개선회 회원 30명은 지금까지 갈고 닦은 사물놀이 공연과 모듬북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한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화선 생활개선회장은“그 동안 도움과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전통문화 계승 활동과 공연 봉사활동을 통한 문화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하누리 두들패는 2016년 1월 군서면 생활개선회원 25명이 결성하여 잊혀가는 우리 전통문화를 배우고 익혀 오면서 전통가락의 가치 보존에 힘쓰는 한편, 뛰어난 실력으로 올해에는 김제 지평선국악경연대회 대상, 고창모양 전국국악경연대회 대상과 영광군 평생학습축제 우수상 등을 수상하여 우리군의 위상을 전국에 드높이고 있다.
![]() |
장훈 군서면장은“바쁘고 고단한 농촌생활 중에도 잊혀가는 우리의 전통 문화를 배우고 익혀 문화 나눔을 실천하는 회원들께 박수를 보낸다 오늘 발표회를 계기로 더욱 발전하여 우리 전통문화 알리기에 적극 힘써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3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4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5‘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6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 7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8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 9염산면, ‘깨끗한 영광만들기’ 시가지 청소 및 분리배출 홍보 추진
- 10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제2회 회원전 성황리 종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