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2025년 설 맞이 설도젓갈타운과 영광칠산타워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영광군의 깨끗하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입점 상인 40여 명과 함께 설 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에는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쓰레기 투기 금지’ 홍보활동과 쓰레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 등 깨끗한 영광 만들기에 앞장섰다.
설도젓갈타운과 영광칠산타워는 함평만과 칠산바다에서 잡은 꽃게, 민어, 덕자, 맛조개, 보리새우 등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수산물 판매센터와 염산 염전의 천일염을 이용해 담근 새우젓, 황석어젓 등 다양한 젓갈을 만날 수 있는 젓갈 판매센터가 모여있다.
한편 일제 대청소에 참여한 상인들은 “민·관이 힘을 모와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무엇보다 의미가 크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고, 군 관계자는 “설도젓갈타운과 영광칠산타워는 영광을 대표하는 관광지이며, 매월 상인들과 함께 주변 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대형 꽃 화분 설치 등 아름다운 항을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운건설 대표 박아름, 다문화 가정에 300만원 기부
- 2군남면 심재옥 이장 부단장 “나눔냉장고에 성금 100만원 기탁”
- 3영광군, 음식물폐기물 처리기 지원사업 신청 시작
- 4영광읍, 을사년 새해에도 따뜻한 온기 나눔 이어져
- 5대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명절 음식나눔으로 사랑의 온기를 전해요
- 6영광 천일염 국제식음료품평회 수상 쾌거!
- 7영광소방서, 설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 8영광시니어클럽, 2025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개최
- 9영광군, 인니 AISMOLI-KEMA-KATECH e-모빌리티 업무협약 체결
- 102025년 영광군 유해야생동물 기동구제단 간담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