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25.01.22 18:09 | 조회수 4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확인하기! 자제하기! 지켜주기!

    8.사진자료(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전개).jpeg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20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감염병유행 및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 등에서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최근 독감(인플루엔자), 코로나19,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사람메타뉴모바이러스(HMPV) 등이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쿼드데믹’이 유행으로 병문안 및 각종 모임으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서 안전하고 건강한 병문안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안전한 병문안 문화 개선을 위해 ▲확인하기(병문안 가능 시간, 인원, 장소)▲자제하기(감염성질환자‧노약자 병문안 자제, 영상‧문자‧SNS로 마음 전하기)▲지켜주기(병문안객 기록지 작성 및 손위생, 애완동물‧음식물 반입금지)의 병문안 3대 원칙을 홍보하며 마스크 착용 후 방문 권고 및 손씻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도 중점 홍보하였다.

    또한 영광군은 설 연휴를 앞두고 가족, 친척 외부 방문객이 많은 고위험군 감염취약시설 대상으로 예방접종 안내 및 유증상시 동선 분리 권고, 개인방역수칙 준수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병문안 3대원칙 준수로 올바른 병문안 문화 정착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