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2025년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발대식 및 안전교육 추진
기사입력 2025.03.04 16:31 | 조회수 114 영농부산물 파쇄처리 대행으로 불법소각 사전차단!
27일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2025년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하는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은봄·가을철 산불 발생 빈도를 낮추고, 영농부산물을 소각했을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 발생량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시작한 사업으로, 농가의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행위를 사전차단하기 위해 파쇄지원단이 직접 파쇄처리를 무상으로 대행해 준다.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운영은 산불 발생 빈도가 높은 봄철 3~4월, 가을철 11~12월에 집중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과수 전정가지, 고춧대, 깻대 등 농작물에 한정하여 파쇄를 지원한다. 유의할 사항으로는 파쇄대상 영농부산물은 일정 장소에 수거되어 있어야 하고 특히 고춧대의 경우 노끈, 비닐 등이 분리되어 있어야 파쇄처리 대행이 가능하다.
상반기 파쇄처리 신청은 4월 11일까지 수시로 접수할 예정이며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350-5580)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게자는 “파쇄지원단 운영으로 영농부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농, 취약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산불예방 및 미세먼지 발생 저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올해부터 “기본소득 연 50만 원” 지급
- 2장기소 의원, 낙월면민과의 대화서…‘낙월도 시(詩)’로 감동 선사
- 3“영광군 환경관리센터 화재”…주민들 대기오염 우려
- 4영광군 ‘으뜸마을 사업’, 일부 마을 이장들 부당 개입?
- 5[어바웃 칼럼] 대학생 등록금 지원 조례, 영광의 미래를 위한 투자
- 6박원종 도의원, 전남형 기본소득 ‘환영’…전남 전역 확대 필요
- 7영광군, ‘햇빛바람 에너지 기본소득’ 군민참여 모델 확립 박차
- 8[어바웃 사설] ‘군수 직속 장애인의 전화’, 실질적 소통 창구로 자리 잡길
- 9서해안철도 국가계획 반영 국회 정책포럼…균형발전 한목소리
- 10[기자수첩] 돈보다 중요한 건 ‘삶의 질’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