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 2025 문화예술의전당 운영자문위원회 개최…지역 문화 활성화 본격 시동

기사입력 2025.04.04 13:15 | 조회수 31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보도자료 - (2025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운영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1).JPG
    ▲2025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운영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4월 2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 영광문화 예술의전당 운영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내년도 문화예술의전당 운영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선발된 자문 위원 5명의 위촉식이 진행됐다. 새로 구성된 위원들은 지난해 운영 성과에 대한 평가와 개선 사항, 그리고 2025년 공연 프로그램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다양한 장르와 형식을 아우르는 공연 콘텐츠 구성을 통해 군민들의 다채로운 문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구체적 방안들이 집중 논의됐다.

    위원회는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와 영광군만의 문화 정체성 확립을 위한 정책적 방향도 함께 제시했다. 이를 통해 영광문화예술의전당이 명실상부한 지역 문화 중심지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군민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는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며 “문화예술의전당이 군민 일상의 문화 거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