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2017년 규제개혁 추진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8.01.08 17:05 | 조회수 28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규제의 빗장을 풀어 현장중심 ․ 서민생활중심의 경제활성화 성과 인정받아 -

    영광군에서는 청렴부문, 투자유치부문에 이어 2017년에 추진한 규제개혁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2018년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약 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였다.

    영광군 관계자는 “다양한 규제가 군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공익을 실현시키는 순기능을 하지만, 과도한 규제와 불합리한 규제는 서민경제를 더욱 힘들게 하는 역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현장중심․서민생활중심 규제 개선에 앞장서 2016년 규제부문 장려상에 이어 2017년에는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에서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추진역량 강화, 불합리한 자치법규 정비, 규제개선을 통한 기업애로 해소, 지역투자기반 조성 등 행자부 평가지표와 자체지표에 대해 정량심사 및 우수시책에 대한 정성심사를 거쳐 엄정하게 평가된 결과이다.

    영광군은 규제개선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를 이끌어내고 중소기업 규제애로해소, 인허가 절차 간소화 등 친 기업문화조성을 바탕으로 군민들의 일자리를 늘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실질적인 규제개혁에 주력하였으며 소상공인 애로해소, 생활 속 불편규제 개선 등 군민 생활과 밀접한 규제를 발굴 개선해 군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체감도 향상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영광군은 2018년에도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거나 군민생활에 부담을 주는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하는 등 중단 없는 규제개혁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