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서면, 복지기동대와 의용소방대 합동 노후주택 화재 예방점검 및 지원 활동을 펼치다!

기사입력 2025.08.22 14:56 | 조회수 44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20250821_101715-1.jpg

    군서면(면장 김성호)은 지난 21일, 군서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와 의용소방대, 119생활안전순찰대와 합동으로 노후주택 및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집중점검 및 지원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최근 노후주택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화재 취약가구의 안전을 강화하고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민·관이 합동으로 관내 15가구에 누전차단 멀티탭 지원 및 자동 소화 패치 부착, 화재 자동감지기 설치 및 소화기 점검 등 활동을 펼쳤다.

    점검을 받은 한 주민은 “무더위에도 직접 방문해 화재 예방점검도 하고 누전차단 멀티탭까지 지원받으니 아이들을 안심하고 키울 수 있어 든든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성호 군서면장은 “화재 사고로 안타까운 인명 피해가 나지 않도록 군서면은 화재 예방과 주거 안전점검을 강화해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든든한 군서면이 되도록 민·관이 앞장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서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우리 동네 사정을 잘 아는 이웃이 참여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2019년 4월부터 취약계층의 생활 속 불편을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