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농작물 재해보험 보조금 확대지원

기사입력 2018.01.25 14:09 | 조회수 36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농작물 재해보험(보조 90%), 농업인 안전재해보험(보조 76%) -


    위 사진은 기사내용과는 무관한 사진입니다.

    유기질비료.jpeg

     


    영광군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가 경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 농작물 재해보험 농가 부담금에 대해 작년과 동일하게 군비 부담금을 늘려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농업인 안전재해보험료 또한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보조 80%, 농가 자부담 20%인데 군비를 10% 늘려 확대 지원하여 자부담을 10%로 줄여서 농업재해로 인한 농업 생산활동을 뒷받침하기로 하였다.

     

    또한, 농업인 안전재해보험도 보조 70%, 자부담 30%인데 군비를 늘려 보조 76%, 자부담 24%로 줄여서 농업인이 농작업 중 재해 질병에 대한 실질적 보상대책이 될 수 있도록 보험료를 확대 지원한다.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 대상은 재해보험 사업자가 판매하는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 관련 법인이며, 재해보험사업자는 NH농협손해보험이며, 가입 품목 대상 및 가입기간에 따라 가입하면 된다.

     

    농업인 안전재해보험은 가입 대상은 만 15~87세로 영농활동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며 NH농협손해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군에 따르면 농작물 재해보험은 군수 공약사항으로 군비를 확대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가입 농가 및 면적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