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성가축약품 김상호 대표, 영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전달

기사입력 2025.09.24 16:13 | 조회수 19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축산업 기반 기업의 지역 기여…지속가능한 농촌 발전에 힘 보태

    3.사진(유성가축약품 대표이사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식).jpg

    ㈜유성가축약품 김상호 대표가 고향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영광군에 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김 대표는 지난 9월 23일 영광군청을 직접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실천으로 보여줬다.

    이번 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 증진을 도모하려는 뜻에서 이뤄졌다. 김 대표는 “영광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가 이끄는 ㈜유성가축약품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본사를 둔 동물용 의약품 전문 기업이다. 국내외 우수한 동물용 의약품과 축산기자재를 전국 축산농가에 공급하며, 가축 전염병 예방과 건강한 축산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관리로 농가의 생산성과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탁식에서 장세일 영광군수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직접 군청을 찾아 기탁해 주신 김상호 대표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군민 복리 증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기탁받은 고향사랑기부금을 ▲복지 사각지대 해소 ▲청소년 교육 지원 ▲문화·체육 활동 확대 등 군민 체감형 정책에 사용할 방침이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 및 지역 특산품 답례 혜택이 주어지는 등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외 거주민이 고향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도로 자리 잡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