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유보통합 과학체험교실 운영… 놀이로 배우는 과학 원리

기사입력 2025.10.01 13:55 | 조회수 34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유아 눈높이 맞춘 찾아가는 프로그램… 과학 호기심 키우는 체험 중심 수업
    공룡 RC카·에어로켓·알긴산 꿈틀이 등 놀이형 실험으로 과학의 즐거움 전달

    (250929)놀이로 배우는 과학, 영광교육지원청, 유보통합을 위한 과학체험교실 열어1.jpg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이 지난 9월 29일 영광군 한빛원자력본부 사택부지 내 샛별어린이집에서 유보통합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똑똑과학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체험은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과학 중심 놀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과학을 접하며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 5일부터 관내 공·사립 유치원과 어린이집 15개소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유보통합 정책을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교사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 과학체험 중심의 놀이형 교육을 마련했다.

    체험교실에서는 △공룡 RC카를 통해 무선조정 원리를 익히고 △공룡 화석 발굴 활동으로 멸종 개념을 이해하며 △공기 흐름을 관찰하는 ‘야구야 놀자’ △압력을 활용한 ‘에어로켓’ △물질 변화를 체험하는 ‘알긴산 꿈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아이들은 직접 만지고 조작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습득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과학을 놀이처럼 즐기며 배우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쉽게 접하기 힘든 활동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게 해준 교육청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정병국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아이들이 과학을 즐기고 스스로 탐구하는 힘을 기르기 위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유보통합 현장에서 유아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