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글로컬교육센터 중심 다양한 외국어 활동 운영… 지역사회 연계도 강화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이 외국어 교육 내실화를 위해 2학기부터 외국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영광글로컬교육센터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글로벌 소통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확대 운영은 학생들이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 외국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수업 기회를 늘리고, 활동 중심 수업을 통해 언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영광글로컬교육센터는 일일 외국어 체험학습을 기존 3차시에서 4차시로 늘렸고,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소개하거나 쿠킹 클래스처럼 실제 생활과 연계된 수업을 도입해 체험의 폭을 넓혔다. 소규모 및 원거리 학교를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영어체험학습’을 운영해 교육 접근성을 강화했다. 영어동화, 팝송, 회화, 이중언어 등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도 마련해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언어를 배울 수 있게 됐다.
교사 대상 지원도 확대됐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영어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원 대상 연수와 워크숍을 강화하고, 전담교사를 중심으로 교수법과 수업 사례를 공유하며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에게는 정기 워크숍을 통해 수업 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실 현장에서 학생 참여형 수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아울러 영광교육지원청은 외국어 체험학습을 지역사회 행사와도 연계하고 있다. 한글날을 기념한 ‘영광 가갸날 행사’, ‘다문화가족 축제’ 등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지역사회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교육발전특구 및 지자체 지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외국어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정병국 교육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외국어를 즐겁게 배우고 자신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원과 협력해 영어교육을 개선하고, 이중언어 역량을 함께 키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나서
- 3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4영광군언론인연합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1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62026년 영광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8‘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9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10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