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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군, 정보통신 비상대응체계 점검… “행정서비스 차질 없다”

기사입력 2025.10.01 14:05 | 조회수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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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계기 대응체계 점검… UPS 배터리 전량 교체 완료
    중앙 연동 시스템 일부 장애 발생… 군 자체 시스템은 정상 작동

    6.사진(2025년 하반기 영광군 유해야생동물 기동구제단 간담회)1.jpg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9월 26일 발생한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대응해, 다음 날인 27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군 소관 정보통신 시설에 대한 비상대응체계 점검에 나섰다. 군은 이번 조치를 통해 군민 대상 행정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점검 대상은 군청 전산실의 전원공급 장치, 소방 및 통신 설비, 서버실 환경 등이다. 현장 점검 결과 물리적 안전에는 이상이 없었으며, 특히 주요 설비인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 2대의 배터리는 올해 상반기 중 모두 교체가 완료돼 안정성이 확보된 상태였다.

    영광군이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행정 및 민원 서비스 시스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이 확인됐다. 다만 중앙 시스템과 연동되는 일부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해, 군은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추가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중앙 시스템 연계 오류나 자료 송수신 지연 등으로 인한 업무 차질에 대비해 군은 △업무 처리 기한 연장 △수기 접수 및 기록 △대체 전산 수단 활용 △군민과 직원 대상 안내 강화 등 비상 대응책을 즉시 가동했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대응과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며 “향후 백업 체계 강화, 예비 서버 확충 등으로 재난 대응 역량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이번 점검을 계기로 장애 유형별 비상 매뉴얼과 정보시스템을 전면 재정비하고, 중단 없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안정성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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