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월 10만 원 지원 시작

기사입력 2025.10.01 14:12 | 조회수 79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만 65세 이상 대상 모바일 상품권 지급… 건강한 노년 위한 복지 확대
    공공체육관·헬스장 등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사용 가능

    영광군(군수 장세일)이 10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포츠시설 이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여가 생활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매달 최대 10만 원 상당의 스포츠시설 이용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시행하며, 1960년 포함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혜자는 1인당 5만 원권 모바일 상품권 2장(총 10만 원)을 받게 되며,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는 전국 공공체육관, 수영장, 헬스장 등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로, 영광군 내에서도 해당 시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단, 상품권은 모바일 형태로 지급되므로 사용을 위해서는 ‘비플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신청은 온라인과 유선전화(1551-9998), 또는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한 서면 접수로 가능하다. 영광군은 이를 위한 준비로 지난 9월 28일 영광실내수영장 2층 다목적실에서 읍·면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열고 원활한 접수를 위한 안내를 마쳤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