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0여 명 공무원 대상 실전 중심 교육…심리방역·소통 강화
감정소모 줄이고 원칙 지키는 민원 응대 전략 집중 훈련
감정소모 줄이고 원칙 지키는 민원 응대 전략 집중 훈련
영광군이 민원 현장에서의 갈등 대응력 향상과 친절 행정 강화를 위해 실전형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영광군은 지난 10월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악성 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불만을 넘어선 악성 및 특별고객 응대 기술’을 주제로, 최근 증가하는 고난도 민원에 대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감정 관리 기술부터 공감 기반 민원 응대 태도, 번아웃 예방을 위한 자기 관리 방법까지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민원인의 권리를 존중하면서도 원칙을 지키는 균형 잡힌 대응 전략을 제시하며, 공직자들이 감정적으로 소모되지 않는 응대 방안을 모색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민원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의 심리적 부담을 덜고, 친절하고 안정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라며 “앞으로도 군민 만족도 제고와 직원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군은 향후에도 공감과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민원 행정을 통해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구현에 힘쓸 방침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나서
- 3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4영광군언론인연합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1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62026년 영광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8‘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9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10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