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국민신문고 민원 접수 10월 28일부터 정상화

기사입력 2025.11.03 16:39 | 조회수 16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됐던 서비스 재개
    9월 25일 이후 접수 민원은 재신청 필요… 군, 자체 민원창구 운영 종료

    영광군이 10월 28일 오후 7시부터 국민신문고 서비스를 정상 재개하면서, 그간 임시로 운영해 온 자체 온라인 민원창구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번 조치는 지난 9월 말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중단됐던 국민신문고 기능이 복구된 데 따른 것이다.

    국민신문고 서비스가 재개되면서 군민들은 △민원 △제안 △적극행정 신청 △소극행정 신고 등 기존의 다양한 전자 민원 기능을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앞서 화재 발생 시점인 9월 25일 오후 7시 35분 이후 접수된 민원과 제안은 시스템에 복구되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해당 시점 이후 등록한 민원은 동일한 내용으로 다시 신청해야 하며, 9월 25일 이전 접수된 민원 역시 처리 결과 알림이 발송되지 않을 수 있어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직접 진행 상황을 확인해야 한다.

    영광군 관계자는 “국민신문고가 다시 운영되면서 군민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일원화된 민원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응대로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