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제7회 청년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기사입력 2025.11.17 17:43 | 조회수 11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청년이 만드는 내일, 함께 여는 미래’ 슬로건 아래 세대 간 소통의 장 마련
    군수와의 대화·정책 퀴즈쇼 등 청년 주도 행사로 의미 더해

    7.사진(영광군, 제7회 청년의 날 행사 성료)1.jpg

    영광군이 지역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제7회 청년의 날 행사’를 11월 14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 앞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이 만드는 내일,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 지역 청년과 행정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축제의 장으로 꾸려졌다.

    청년의 날은 청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0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영광군은 이보다 앞선 2019년부터 매년 행사를 개최하며 청년정책의 지속적 추진 기반을 다져왔다.

    기념식 후 진행된 ‘군수와 청년과의 대화’에서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과 개선이 필요한 정책사항을 직접 제안하며 실질적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장세일 군수는 청년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청년이 머무는 지역, 꿈이 실현되는 영광”을 위해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명예부군수가 직접 진행을 맡은 ‘청년정책 퀴즈쇼’도 열려 높은 참여 열기 속에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서로 교류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 당당히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청년센터 운영, 창업·일자리 지원, 문화공간 조성 등 다양한 청년친화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