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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수읍(읍장 김미정)은 지난 3일 민원 담당 공무원 24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충 민원과 특이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민원인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반복되는 불만 민원으로 인한 감정 소모를 최소화하며, 민원 담당 공무원이 자신의 감정을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민원인의 불만과 감정을 이해하는 방법, 불만을 유도하는 표현과 이를 완화하는 대처법, 특이민원 대응 절차를 배우고 스트레스 상황에서 감정을 전환하는 방법, 자신만의 감정 회복 기법을 활용하는 등 실질적인 기술들을 다루었다.
김미정 백수읍장은 “불만과 특이민원은 피할 수 없는 문제인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민원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동시에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워 민원 응대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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