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소방서, 제7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02.06 16:48 | 조회수 37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16년도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사진.jpg


    영광소방서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존중 의식을 확산시켜 심정지 발생 시 최초 발견자에 의한 생존률을 향상시키고자 작년에 이어 ‘2018년 제 7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오는 2월 27일(화)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영광소방서 주관으로 개최하는 것으로서 접수기한은 2월 9일 금요일까지이며, 참가대상은 관내기관, 단체, 학교 등 일반인 2인1조(만 10세이상, 성별, 직업불문)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용심폐소생술 가이드라인’에 맞춰 평가가 진행된다.

    대회는 제한시간 10분이내 스토리 구성이 있는 심폐소생술로 심정지 발생상황과 대처행동을 짧은 연극 형태로 표현하면 된다. 의료인과 의료관련학과 학생은 제외되며 최고득점 1팀은 오는 3월에 개최하는 도 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사랑하는 가족과 여러분이 속해 있는 직장 동료 그리고 이웃주민들에게 생명의 귀중함과 응급처치의 필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길 희망한고”고 전했다.

    참가자 사전 연습을 원할 경우 대회전인 2.25(일)까지 가까운 소방서(안전세터)를 방문하여 연습이 가능하며, 영광소방서 4층 대회장도 개방할 예정이다.

    기타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영광소방서 대응구조구급팀(061-350-0832) 또는 가까운 안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