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현장 중심 전문성 제고

기사입력 2025.11.27 11:25 | 조회수 8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30여 명 교사 참여… 행동 중재·개별화 교육과정 이해 중심 구성
    ‘백드롭 트리 만들기’ 힐링 프로그램 병행해 심리적 여유도 제공

    (251127)2025.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2.jpg

    영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관내 특수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실질적 연수를 실시했다. 11월 27일 진행된 이번 ‘2025.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에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특수교사 30여 명이 참여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지식과 사례 중심 학습을 공유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 단계별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유·초등 특수교사를 대상으로는 ‘현장에서의 행동 중재의 실제’를, 중·고등 특수교사를 대상으로는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개별화 교육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연수와 더불어 특수교사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참여 교사들은 ‘백드롭 트리 만들기’ 활동을 통해 학급 운영에서의 긴장을 내려놓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관계자는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례 중심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교원 간 공감과 소통의 기회도 확장됐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현장 적용 사례를 나누며 힐링까지 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병국 교육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내실 있는 연수를 통해 관내 특수교사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