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제2회 회원전 성황리 종료

기사입력 2025.12.01 17:48 | 조회수 21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전통과 현대를 아우른 천연염색 작품들의 화려한 전시

    2.사진(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두번째 회원전)4.jpeg

    영광군 천연염색 연구회(강사 임선자)가 지난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묘량면 문화공동체센터에서 열린 제2회 회원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전시회는 임선자 지도강사와 10명의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다양한 천연염색 작품들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전시된 작품들은 가방, 스카프, 의류, 소품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천연염색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담아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자연에서 얻은 염료로 염색한 작품들은 전통적 기법과 현대적 디자인을 결합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며, 천연염색의 깊이와 아름다움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 주민들과 관람객들에게 천연염색 예술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특히, 천연염색의 지속 가능한 패션과 환경 친화적인 특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앞으로의 전시와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키웠다.

    영광군수(장세일 군수)는 “영광 천연염색 연구회의 두 번째 회원전이 지역 예술문화의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군은 앞으로도 지역 예술가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