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AI 실습 중심 정보화교육 마무리…“디지털 역량 강화에 실질 도움”

기사입력 2025.12.03 10:59 | 조회수 3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25년 군민 정보화교육 20회 진행…AI 활용 과정에 주민 만족도 높아
    내년 2월 새 교육과정 시작…맞춤형 프로그램 예고

    1.사진(영광군, 올해 마지막 군민 정보화교육 개강, AI과정에 높은 관심).jpeg

    영광군이 올해 마지막 군민 정보화교육 ‘AI 활용하기’ 과정을 12월 1일 개강하며 2025년 정보화교육 일정을 마무리했다. 올해 정보화교육은 총 20회 운영됐으며,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돼 주민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

    이번 ‘AI 활용하기’ 과정은 AI 기반 글쓰기와 이미지 생성 등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편성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AI 실습을 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이번 교육으로 AI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영광군 유영직 총무과장은 “군민들께서 정보화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AI를 포함한 디지털 교육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주민 삶의 변화를 이끌어낼 실효성 있는 맞춤형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2026년 군민 정보화교육은 2026년 2월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세부 일정은 내년 초 영광군청 누리집과 읍‧면사무소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