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보건소는 오는 2월 9일부터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1기 참여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은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활용해 보건소 전문가팀(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이 24주간 비대면으로 건강 상담, 운동 지도, 영양 관리 등 1: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1개 이상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한 19세부터 64세까지의 영광군민이다. 단,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진단받았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인원 충원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또한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2기 참여자는 향후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은 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며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원하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보건소 건강정책팀(☎061-350-4675, 5173, 5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어바웃영광, 2026 지방선거 릴레이 인터뷰 ‘시동’
- 2군수 예비주자 이석하, 느닷없는 ‘회비 요구 문자’…민심 황당
- 3영광군, 고향사랑기부로 ‘공공형 키즈카페’ 조성 박차
- 4영광군 군·도의원 여론조사...신예 돌풍에 현역들 ‘비상’
- 5영광 수소특화단지, 삼성·현대가 찜했다…‘2월 운명의 날’
- 6영광군, 해상풍력 주민참여포럼 개최
- 7장세일표 ‘체감 행정’ 순항…선거 앞둔 ‘민심 통합’은 과제
- 8영광군, 설 명절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9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영광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소방서, 아이돌봄 자활센터 근로자에 소아 심폐소생술 교육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