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5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청년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조직 활성화를 위한 ‘2026년 영광군4-H연합회 양성교육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광군4-H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연간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요 사업계획과 봉사활동 추진 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탄소중립 실천운동 교육을 병행해 청년농업인의 환경 인식 제고와 지속가능한 농업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시총회에서는 한 해 동안 추진할 세부 사업과 봉사활동 계획을 중심으로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으며, 회원 간 소통을 통해 연합회 운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정재욱 소장은 “영광군4-H연합회는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청년 조직”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 중심의 지원을 통해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4-H연합회는 청년농업인을 중심으로 한 학습과 교류 활동을 통해 지역 농업의 활력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군·도의원 여론조사...신예 돌풍에 현역들 ‘비상’
- 2영광군, 설 명절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3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영광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 4영광소방서, 아이돌봄 자활센터 근로자에 소아 심폐소생술 교육
- 52026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사업 추진에 따른 기간제 채용 공고
- 6장세일, 영광군수 여론조사 ‘민심’ 1위…민주당 정밀 심사엔 “소명으로 정면 돌파”
- 7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2월 1주차)
- 82026년 도시숲 및 공원 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 9영광군 ‘영광몰’, 설맞이 최대 35% 할인전…2월 20일까지 진행
- 102026년 군남면 공익직불사업 기간제 근로자 채용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