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립도서관이 중장년층을 도서관 활동가로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열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광군은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와 군민 참여형 도서관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해 ‘행복한 도서관 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중장년층이 도서관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실무 역량을 강화해 향후 도서관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집 기간은 3월 4일부터 4월 7일까지다. 대상은 46세 이상 영광군민 20명이다. 신청은 영광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영광군립도서관(☎061-350-5746)에서 받는다.
교육은 4월 21일부터 7월 15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내용은 도서관 자료관리, 북큐레이션의 이해와 적용, 책 읽어주는 방법, 선진지 견학 등이다. 도서관은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이론과 실무를 균형 있게 다룬다는 계획이다.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는 군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지역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돕고, 도서관 서비스의 촘촘함을 높이는 역할이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군민이 직접 도서관 활동의 주체가 되어 독서문화 환경을 넓혀가는 출발점”이라며 “중장년층이 가진 삶의 경험이 도서관 현장에서 의미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립도서관은 3월부터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민주당 ‘정밀심사’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
- 2‘금녀의 벽’ 깨지나… 정선우, 첫 여성 선출직 향해 ‘직진’
- 3영광군수, 장세일 ‘독주’… 군의원 선거는 ‘신인 돌풍’
- 4‘전남형 기본소득’ 50만 원 추가 접수…2월 20일까지 연장
- 5[어바웃칼럼] 도둑이 제 발 저린다
- 6군서면, 설명절 맞이「깨끗한 군서만들기」환경정화활동
- 7법성면 설 명절 앞두고 환경 취약지 집중 정비
- 8영광군선관위, 설 명절 앞두고 금품 제공 등 위법행위 예방·단속 강화
- 9불갑면, 2026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 10이상기상 대비, 영광군 노지 양파·마늘 집중 지도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