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오는 3월 26일부터 군립도서관에서 다양한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유아 시기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계층별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외부 전문강사 지도로 영유아와 부모대상 <북스타트>, <네버랜드 미술놀이터>, 초등 저학년 대상 <교과서로 배우는 책놀이>, 성인 대상 <문학창작반>, <독서 디베이트 전문가>, <스트레스 해소 요가>와 장애인 복지시설로 <찾아가는 문화교실>을 진행한다.
특히, 전라남도 문인협회장을 지내신 시인 정형택님께서 강의하는 <문학창작반>은 다양한 형태로 문학에 대한 꿈을 펼치게 하는 체제로 야간 운영하며, 모집정원은 과정별 선착순 15명 내외로 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도서관주간행사로 4월 10일과 17일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 육아종합 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부모교육을 2회 실시하여 애니어그램 검사를 통해 양육자로서의 “나”를 발견하고 바람직한 부모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인형극 공연, 체험행사 등을 개최하여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도서관을 즐길 수 있도록 기다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누구에게나 열린 도서관 이용을 통해 독서능력을 키워나가고, 배움과 소통의 시간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사항은 군립도서관 350-5745, 5663으로 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