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누적인원 1,200명 돌파, 농촌 노동력 해소에 한몫-
영광군은 농업인들의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을 위해 사전집합 교육을 실시하였다.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 교육은 03월 17일부터 24일까지 중장비 전문 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하며, 본 교육을 위해 면허취득과정을 사전에 파악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교육도중에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교육이다.
소형건설기계 조종사면허는 총중량이 3톤 미만인 굴삭기와 5톤 미만인 로더 그리고 적재중량이 3톤 미만인 지게차면허를 가리키는데, 이런 소형건설기계는 일선 영농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면서 조종사 면허를 취득하지 않고 운전할 경우 발생할 안전사고 및 법률적 책임을 미연에 방지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
소형건설기계의 면허증 취득교육이 더욱더 체계적이고 강화되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농업인들의 역량 개발에 있다. 논두렁보수, 농수로보수, 하우스작업, 묘목식재, 축산분뇨작업, 과수원 정비 등 농촌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고 농업인들의 고령화로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 적재적소에 노동력을 투입해 선진적인 영농을 이룰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 교육을 잘 받으셔서 영농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하여 안전사고 발생으로 인해 불행해 지는 일이 없도록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