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 누적 1,200여명 돌파 -
영광군은 지난 17일부터 24일 까지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3톤 미만인 지게차, 굴삭기, 로더 중에 한 기종을 선택하여 이론 6시간과 실습 6시간으로 2일간 교육을 수료하면 면허를 취득하는 무시험 교육으로써 총 102명이 수료하여 면허를 취득했으며 누적인원 1,200명을 돌파 했다.
소형건설기계는 영농현장에서 자주 활용되는 장비로 이번 조종사 면허 취득으로 무면허 사고로 인한 형사적 책임을 방지하고 안전한 농작업 활동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영광군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농업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자를 대상으로 소형건설기계 숙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인들이 속성으로 면허만 취득하여 기술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반복 숙달하고 작업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게 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 “개인이 혼자 면허 취득하기에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만 이렇게 군 지원으로 접수부터 인솔과 교육까지 도와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소형건설기계 면허를 취득할 수 있었고, 다른 면허도 더 취득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