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
영광군이 일자리 창출 시·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전기자동차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교육을 오는 5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기자동차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 교육은 관내 전기자동차 산업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연계형 교육훈련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 산업 관련 특강 △전기/일반 자동차 기초이론 △전기자동차 핵심부품 개발을 위한 전문교육 및 부품 설계 교육 △전기자동차 핵심부품의 이해 △영광군 대마산업단지 내 기업 현장 실습 등 이론과 현장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특히,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 지원, 교통비 지원, 전기자동차 기업의 현장실습 지원의 특혜가 주어진다. 교육생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신청 희망자는 오는 4월 27일까지 전문교육기관인 자동차부품연구원 E-모빌리티연구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ypkim@katech.re.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군민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관내 기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e-mobility.katech.re.kr→커뮤니티→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자동차부품연구원 E-모빌리티 연구센터(☎061-350-3415, 3422)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