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불 없는 영광읍 만들기 총력-
영광읍(읍장 백만수)은 지난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관내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2018 군·읍정시책 홍보 및 산불예방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순회교육은 봄철 산불발생의 주 발생 요인인 논·밭두렁 및 영농부산물 소각을 사전 방지하여 산불 없는 영광읍을 만들기 위해 마을 주민들에게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 소각금지, 흡연이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 금지 등 금지사항과 산불 발생 시 피해와 복구 작업의 어려움 등을 자세히 설명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또한 올해 영광읍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건강문화교실, 출산장려 신생아 금줄 달아주기, 행복 도시락 등의 특수시책의 내용과 지난 3월 ~ 4월 추진한 송림리 나눔의 집 준공, 무령리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집 수리 및 봉사활동 사례 등 추진실적을 홍보했다.
백만수 영광읍장은 이날 “타 시·군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하여 많은 피해가 발생되었다”라며, “영광읍은 매일 순찰활동과 적극적 홍보를 통해 산불 없는 영광읍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펼치고 있으니, 영광읍민 모두가 산불이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3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4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5‘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6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 7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 8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9염산면, ‘깨끗한 영광만들기’ 시가지 청소 및 분리배출 홍보 추진
- 10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제2회 회원전 성황리 종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