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 강화 후속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04.26 18:26 | 조회수 40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3.영광군,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후속교육 실시-1.JPG

    영광군은 지난 4월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강소농 경영개선 역량 강화 후속 교육’을 실시했다.

    ‘강소농’이란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영체 간 협력과 끊임없이 경영개선을 실천하는 농업 경영체를 말한다. 이들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교육, 경영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규모 농가의 어려운 점인 판로개척, 마케팅 활동 등 여러 농업인들과 협업하여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고객에게 직접 알리고 제값에 팔 수 있도록 직거래 유통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3.영광군,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후속교육 실시-2.JPG

    이번 후속 교육은 기본 교육 수료자와 심화교육 수료자 중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높은 농가 30명을 대상으로 농업경영체의 책임 경영 의식 함양교육과 내 상품 꾸미기 포장기법, 상품유통 체계의 이해, 협력 네트워크 구축, 마케팅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상품화 전략에 중점을 두고 교육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후속 교육은 4월 19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강소농 교육대상자들이 성공적인 농업경영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직거래 판매 및 유통에 교육을 추진하고, 소비자가 찾는 농산물을 생산·유통하여,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율실천모임체 육성과 정밀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