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걸으면 보험료 할인 시대....영광 물무산 행복숲을 걷자!

기사입력 2018.06.25 17:40 | 조회수 1,16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5.걸으면 보험료 할인 시대....영광 물무산 행복숲을 걷자!-1.jpg

    다수의 국내 생명보험사들이 금년부터 자사의 걷기 운동 앱(APP)을 활용해 1년 간 ‘일 평균 1만보 걷기’를 실천하면 달성한 개월 수를 반영해 월 보험료의 일부를 ‘만보 달성 축하금’으로 지급하는 상품을 서비스 중이다.

    1만보는 우리나라 성인이 보통 걸음으로 약 1시간 23분을 걸어야 가능하다. 영광 물무산 행복숲에는 1시간 30분 코스, 1시간 40분 코스, 2시간 10분 코스의 계단과 경사가 없고 폭 2m 이상인 숲속 평지형 숲길이 있어 어느 코스로 걸어도 1만보 이상을 걸을 수 있다. 영광 물무산 행복숲 숲속 둘레길은 10km 전 구간에 그늘이 드리워져 있어 무더위로 걷기를 포기하지 않아도 되는 걷기에 최적화된 숲길이다. 특히 영광 물무산 행복숲은 영광읍 시가지와 인접해 있어 주민들의 접근성이 탁월하고, 경사와 계단이 없어 관절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이 걷기에 좋은 흙길로 조성되어 있다.

    5.걸으면 보험료 할인 시대....영광 물무산 행복숲을 걷자!-2.jpg

    보험업계에서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 사업인 ‘국민체력 100’사업과 연계한 건강증진형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고객의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가입 고객이 체력 인증 및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다.

    영광군 관계자는 “성인병 및 중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운동이 중요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날마다 물무산 행복숲을 걸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숲길 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