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필구 의장, 트리플 달성, 영광군의회의장/전남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장 동시 달성

기사입력 2018.09.21 13:58 | 조회수 1,34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의회의장, 전남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장 동시 달성

    77.PNG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이 전국 226개의 기초의회와 2,927명의 기초의원의 대표로 선출 되었다.

    지난 1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런던홀에서 개최된 제 211회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이하‘의장협의 회’)시도대표 회의에서 제8 대 전반기 회장 선출에 대한 안건을 상정하고, 전국 15개 시군자치구의회 시도 대표 회장이 투표한 가운데 12표를 획득했다.

    이날, 수석부회장 울산 중구 신성봉 의장, 감사 대전 유성구 하경옥 의장과 경남 창원시 이찬호 의장, 사무총장 서울 도봉구 이성희 의장, 대변인 충남 논산시 김

    진호 의장이 선출되었으며, 이로써 의장협의회는 제8대 전반기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전국시군자치구 상호간의 의정활동 정보 교류 및 공통 현안에 대한 공조체제를 강화하여 중앙 및지역간의 화합을 이루고 지방자치발전을 도모할수 있게 됐다.

    강필구 의장은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아 가지역구 최다 득표로 8선에 성공 했다. 영광군의회 의장으로 선출 된강필구 의장은 전남시군의 회의장회 제7대 후반기에 이어 제8대 전반기 회장을 맡아 전남 시군 간의 공통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노 력 하였다.

    강필구 의장은 ‘더 낮은 자세로,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배우겠으며, 그동안의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지방자치의 역사를 새롭게 새겨 나가는데한 톨의 밀알이 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의장협의회가 새로운 정책과 비젼,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각대표 의장님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견을 들으며 소통과 화합의 협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각시도대표 회장님들의 적극 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훈기자

    8.PN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