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함께해요! 해피군서!

기사입력 2018.11.09 16:26 | 조회수 44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참나눔봉사대 협약 체결

    군서지협-참나눔봉사대 협약식.jpg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훈, 정용태)와 군서면 참나눔봉사대(단장 장성오)는 8일 군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군서 만들기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연계와 기부 및 자원봉사 등을 통하여 지역의 복지문제를 상호 협력하여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한 것으로 기존의 봉사활동의 목적 뿐 아니라 협의체와 협력을 통하여 지역의 긴급한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나눔봉사대는 2013년부터 회비를 적립하여 경로당 청소봉사와 마을 주민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매월 실시해오고 있다.

    참나눔봉사대 장성오 단장은 “주로 경로당 위주의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으나 협의체와 협약을 통하여 더욱 세밀하고 폭넓은 봉사활동을 실시할 수 있을 거 같아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복지실천에 적극 동참하여 행복한 군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용태 위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 이웃들의 복지의 질 향상이 기대되며 봉사대의 활동이 우리 지역에 더 유익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월 이장단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하여 긴급 전기공사를 실시하고 극심한 폭염에 대비하여 선풍기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에 힘써오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