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이 2018년 11월 10일 영광영재교육원 학생 58명 대상, 11월 17일 영광중앙초등학교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SW 메이커 교실’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리적 소외계층인 영광군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융합적 사고력신장을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사)브레이너리에서 운영하는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10일 진행한 프로그램에서 영광영재교육원 학생들은 하루라는 압축적인 시간 동안 3D 프린터 기술을 경험하고 이를 재료로 자신만의 로봇을 제작하는 오전 프로그램과, 아두이노 기술을 경험하고 이를 재료로 문제를 해결하는 오후 프로그램을 수행하였다.
이어서 17일 진행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영광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은 로봇을 제작하고 미션에서 이기기 위한 전략을 구상하는 과정을 경험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초등학생은 “처음에는 실패를 거듭해 다시 생각하고, 그것을 수정하는 과정이 버겁기도 했지만 이내 곧 내가 생각한대로 작동하는 로봇을 보며 짜릿한 전율을 느꼈다”면서 “기존의 것과는 다른 나만의 로봇을 만들어 낼 수 있어 보람찼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준석 교육장은 “다가올 4차 산업헉명에 대비해 단순 지식 전달이 아닌,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복잡한 문제해결에 초점을 둔 영광의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7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8주식회사 서영ㆍ윈드파워 고향사랑기부 동참
- 9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 10영광군, 2025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