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읍 자원봉사대『행복도시락』캠페인과 연계 제15회 영광군 자원봉사대회 참가

기사입력 2018.11.22 16:15 | 조회수 17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읍 자원봉사대『행복도시락』캠페인과 연계 제15회 영광군 자원봉사대회 참가-2.jpg

    영광읍(읍장 백만수)에서는 지난 21일 『행복한 나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행복한 영광』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제15회 영광군 자원봉사 대회를 영광읍 녹사1리 장애인 가정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에 전개한 자원봉사대회에 영광읍 직원 48명이 참가하여 장애인 가구 집안 정리정돈 및 마당 주위에 10여 톤 분량의 쓰레기 더미를 치우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팔을 걷어붙였다.

    또한, 영광읍 특수시책사업으로 추진한『영광읍 행복도시락 캠페인 행사』를 개최하여 여기에서 조성된 모금액으로 가정용 수납장과 세 자녀들이 쾌적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를 마련해 주었으며,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단열용 창호공사도 실시하여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영광읍 자원봉사대『행복도시락』캠페인과 연계 제15회 영광군 자원봉사대회 참가-3.jpg

    한편,『영광읍 행복도시락 캠페인 행사』는 영광읍 직원들이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직원 모두가 도시락을 싸와 점심을 함께 나누며 아낀 점심값 8,000원을 기부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캠페인으로 이날 영광읍 직원들은 자원봉사대회와 연계해 행사를 전개하였다.

    백만수 영광읍장은“이번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가정에 작은 도움이나마 사랑을 나눔에 뿌듯하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