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역화폐, 가맹점주 모집 본격 '출발'

기사입력 2018.11.30 14:11 | 조회수 45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사랑상품권' 최대 5% 할인 1월1일부터 본격 시행

    내년 1월 1일 시행되는 ‘영광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을 시작으로 영광군의 지역 화폐 사업이 본격적으로 출발 했다.

    영광군은 공고를 통해 오는 12월 10일부터 지속적으로 가맹점 신청자를 모집 한다.

    50억원의 지역 상품권이 풀리게 되면 가맹점을 중심으로 소비가 될 예정이다. 구비서류를 작성하고 영광군청 투자경제과 지역경제부 서에 접수 하면 심사를 통해 지정서와 스티커가 교부되고 군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점 정보를 일반 군민들에게 제공 한다. 단 유흥 및 사행업 점포들은 제외 된다.

    가맹점들은 소비자에게 받은 지역화폐를 NH농협 군지부와 관내 지역농축협에서 월 500만원 한도내에서 환전 할 수 있다.

    가맹점으로 등록되면 상품권 결제를 거절하거나 상품권 소지자를 불리하게 대우 하면 안된다. 또한 사용자가 지불한 물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반환 요구가 있을 경우상거래 상 반환 의무가 있음 에도 동일 상품권으로 돌려 주지 않는 등 거부하는 행위는 할 수 없다. 그리고 물품의 판매 또는 서비스 제공 없이 수취한 상품권이나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하여 수취한 상품권은 환전 할 수 없다.

    군은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 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지역화폐를 준비 해 왔다.

    지역화폐는 총 4종으로 현재 통용화폐 단위가 같은 1 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 5 만원권이 발행 된다.

    양꽃.PN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