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2019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 마쳐

기사입력 2019.01.14 15:13 | 조회수 57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 2019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 마쳐 1.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7일 군서면을 시작으로 11일까지 10개 읍‧면사무소에서 추진한 식량작물분야, 원예작물분야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교육은 읍면별로 각 읍면사무소 회의실, 복지회관, 영광농협에서 실시되어 교육의 집중력을 높이고 농업인에게 한층 다가서는 교육으로 진행이 되었다.

    이번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약 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PLS)가 전면 시행이 됨에 따라 국민에게 안전한 농산물 공급과 농업인의 인식 제고를 위해 ‘안전 농산물 생산 다짐대회’를 전개했다. 또한, 친환경 유기농업 등 핵심 실천사항 교육과 기후 온난화 대비 및 주요작목별 생산비 절감기술 상설교육을 편성해 운영 하였다.

    영광군, 2019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 마쳐 2.JPG

    교육과목은 친환경농업, 벼농사, 콩, 옥당동부 등 식량작물 분야와 고추, 양파, 오디, 복분자, 블루베리, 모시, 아열대작물 등 소득작목 분야로 편성하여 실시하였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하여 농산물 품질 고급화와 생산비 절감기술 도입으로 농산물 시장개방에 대응할 수 있는 활로를 찾길 바라며 농약 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를 바로알고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지 않기 위해 농가에서는 농약안전사용지침을 준수하고 군에서는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당부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