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9일 「2019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은 마을 단위의 소규모 공동체를 회복시켜 지역 현안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제안부터 계획 수립, 실행, 사후관리 등 전 과정을 주민이 주도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컨설팅에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관심이 있는 공동체 대표 및 주민 35명이 참석하였으며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장과 마을활동가 3명이 마을공동체 사업의 구제척인 방향 설정에 대한 교육과 공모심사를 대비한 효과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을 설명하며 진행하였다.
컨설팅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러한 자리를 통해서 마을공동체사업을 이해하게 되었고 앞으로 어떻게 마을을 꾸려 나가야 할지 알게 되었다.”고 좋은 반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주민들이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갖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오는 1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영광군에 거주하는 5인 이상 마을주민 모임 또는 마을공동체가 신청대상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영광 복싱, 채승곤 관장과 이우민·이우준 형제의 이야기 KBS '토크멘터리 유후' 방영
- 7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8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9주식회사 서영ㆍ윈드파워 고향사랑기부 동참
- 10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