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공공도서관, 5개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2.15 11:33 | 조회수 46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지난 12일 공립 알록달록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와 상호 교류 및 맟춤형 프로그램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영광공공도서관은 2013년 영광대대, 새벽이슬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정기적으로 순회문고를 운영하고, 다문화프로그램 및 책 읽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역아동센터의 순회문고 지원 및 상호기관의 홍보는 물론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올해 신규로 참여하게 된 민들레세상지역아동센터 이연옥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백수읍에 위치하여 도서관과의 거리가 멀어, 학생들에게 독서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싶어 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런 좋은 혜택을 받게 되어 행복하다.” 며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에 열정과 관심을 보였다.

    장혜란 관장은 “순회문고를 비롯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통하여 우리 지역에 독서 인구가 늘어나고, 책 읽는 문화가 형성 되었으면 좋겠다.”며 “관내 유관기관과 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협력 및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 강화로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합자료실(☎353-2690)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