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지난 12일 공립 알록달록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와 상호 교류 및 맟춤형 프로그램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영광공공도서관은 2013년 영광대대, 새벽이슬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정기적으로 순회문고를 운영하고, 다문화프로그램 및 책 읽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역아동센터의 순회문고 지원 및 상호기관의 홍보는 물론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올해 신규로 참여하게 된 민들레세상지역아동센터 이연옥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백수읍에 위치하여 도서관과의 거리가 멀어, 학생들에게 독서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싶어 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런 좋은 혜택을 받게 되어 행복하다.” 며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에 열정과 관심을 보였다.
장혜란 관장은 “순회문고를 비롯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통하여 우리 지역에 독서 인구가 늘어나고, 책 읽는 문화가 형성 되었으면 좋겠다.”며 “관내 유관기관과 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협력 및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 강화로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합자료실(☎353-2690)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NH농협은행 영광군지부 영광군에 쌀 400포 기탁
- 2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0월 2주차)
- 3영광 실내수영장 11월 월 이용권및 강습반 모집 안내
- 4영광군수 재선거, 지역별 득표로 드러난 민심은?
- 5“햇빛·바람이 내 연금?” 영광군, 발전이익 주민과 나눈다
- 6전국초등리그 시도대항전, 전남 대표팀 출격…영광FC-U12 활약 기대
- 7영광군,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 8영광실내수영장 안전교육 실시... 군민 안전·편의 확보에 ‘만전’
- 9군서면, 나라전력(대표 은철기) 관내 경로당에 햅쌀 기탁
- 10영광군, 2025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