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건강한 영광, 발마사지 지도자 양성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9.02.15 15:58 | 조회수 25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오는 2월 18일부터 3월 15일까지 발마사지 전문가 양성을 위한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발마사지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의 혈액순환개선과 자연치유를 유도하고 만성질환 예방 및 신체기능 향상을 통해 건강수명 연장을 도모하고자 마련하였다.

    ‘발마사지 지도자 교육’은 광주 소재 대학교수의 전문지도로 발 관리 개론, 발의 해부학적 구조, 발의 분석, 발 반사요법, 정맥 매뉴얼 테크닉 등 발 관리 예방 및 효과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수강생들은 발마사지 지도자 양성교육 이수 후 자격증을 취득하여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보건 사업에 순차적으로 발마사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교육 참여는 영광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65세 이하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기간 동안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2층)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3월 18일부터 4월 25일까지 강좌별 일정에 맞춰 총 12회(매주 화·목 10:00~12:00)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무료로 운영 된다.

    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하여 보건사업에 필요한 전문가를 배출, 지역사회 건강증진 사업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350-5812) 또는 각 읍․면 보건지(진료)소에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