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3회 영광군자원봉사대회 우수단체 및 유공자 시상식

기사입력 2016.12.22 15:37 | 조회수 1,06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1일 영상회의실에서 제13회 영광군 자원봉사대회에 참여한 단체 중 6개 단체와 올 한 해 동안 영광군민을 위해 봉사활동을 한 우수자원봉사자 6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현재 영광군에는 114개의 자원봉사단체와 16,152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되어 있으며 금년 한 해 동안 연인원 30,000여명의 봉사자들이 홀로사는 어르신 돌보기, 집수리, 이·미용 등 소외 계충 돕기와 각종 축제, 공연, 스포츠대회, 교통캠페인 등 문화와 안전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단체 대상을 수상한 한국자유총연맹 영광군지회 양용남 회장은 “뜻밖에 큰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자원봉사는 하면 할수록 어렵고 힘들지만 봉사를 하고 난 후 뿌듯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어 앞으로 더 많은 봉사를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준성 군수는 “여러분들이 있기에『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건설을 위한 많은 에너지를 모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각 분야에 걸쳐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필요하다며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더욱 관심 갖고 노력하겠으며, 정유년 새해에는 우리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소원성취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자원봉사단체 : 6개 팀

    ․ 대 상(1팀) : 한국자유총연맹 영광군지회(양용남)

    ․ 우수상(2팀) : 영광군 여성자원봉사대(이상민),염산면 자율방범대(강선식)

    ․ 장려상(3팀) : 한빛원자력 지역봉사대(양창호),백수읍 어머니봉사대(이영임), 나너우리 공무원 자원봉사대(이진헌)

    자원봉사자 : 6명

    ․ 문미애(영광군녹색어머니연합회), 정철오(대한적십자사영광지구협희외), 김영도(촛불회), 이명일(홍농여성자원봉사대), 지정희(묘량사랑봉사대), 설정자(영광군재향군인회)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