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전국 제일의 논 콩재배 법인 대표 초청, 4월 5일(금) 09:40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논 타작물 재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논 콩재배 기술교육을 4월 5일 9시 40분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논 타작물 재배는 우리나라 쌀 산업의 구조적인 쌀 공급과잉 해소와 콩 등 밭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현 정부에서 적극 추진하는 사업으로 벼 재배면적을 줄임으로써 수확기 쌀 가격의 안정화에 따른 농가 소득 증대 및 농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국 최고의 논 콩 재배를 추진하고 있는 김제 죽산콩영농조합법인(대표 한은성)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농업인에게 강의할 계획이다.
올해 생산된 논 콩은 정부에서 전량 수매하고 특등품은 4,500원/kg에 매입할 계획이어서 농업인의 관심이 가장 많다.
논 콩 재배 시 단보당 200kg의 수량만 올려도 벼(변동직불금 미적용)보다 30~40만원 가량의 소득이 증대된다. 다수확하면 더 많은 소득을 확보한 셈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논 콩 재배 전문가를 초청하였으니 꼭 참석해서 단보당 300kg 수량을 올리는 노하우를 전수 받기를 바란다.”며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햇빛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제1회 영광 광풍 마라톤 대회 개최”
- 2영광군, 인구 5만 3천 명 돌파, 1년 새 1,693명 증가
- 3영광군, 상가 반복 침수지역 피해방지 대책 주민설명회 개최
- 4영광군, 무안군 수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지원
- 5법성면, ‘경로당 온기 가득 건강 나눔 행사’ 운영
- 6영광군새마을회, 가마미해수욕장에 '피서지 문고' 열어...'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선물'
- 72025년 환경업무종사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계획
- 8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조사원) 모집공고
- 9염산면 청년회,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물놀이 캠프’ 개최
- 10영광함평신협, ‘어부바멘토링’ 통해 지역 아동 대상 금융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