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꿈과 희망의 굴비골 장터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9.05.02 15:02 | 조회수 1,78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축제기간 중 영광사랑상품권 사용 시 5% 추가할인 혜택

    굴비골 영광시장 상인회(회장 한승주)는 오는 5월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영광읍 도동리 일원의 굴비골 영광시장 내에서 ‘꿈과 희망의 굴비골 장터축제’를 개최한다.

    그 간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이 전통시장과 지역 소규모상점보다는 대형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구매함에 따라 지역 상권의 침체를 벗어나기 어려웠다.

    이에 영광군에서는 시장경제 자금의 흐름이 대기업 등으로 쏠림현상에 따라 군민이 체감하는 가계경제는 나아지지 않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지역화폐인 영광사랑상품권을 발행 유통했다.

    5월부터 영광사랑상품권 할인율을 5%로 인상하고, 판매대행점도 기존 농협과 축협 16개소에서 광주은행,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협을 포함해 31개소로 확대했다.

    아울러 굴비골 영광시장 상인회에서도 전통시장과 지역상가로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옮기기 위해 굴비골 장터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축제기간 동안 분재 ․ 수석 ․ 야생화, 사진 전시회는 물론 어린이 경제교실, 버블․마술쇼, 초청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한편, 상인회에서는 축제기간 중 영광사랑상품권으로 구매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5% 추가할인 하기로 해 다수의 군민이 시장을 찾기를 기대하고 있다.

    분슈.pn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