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민관군 합동 AI확산 방지를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1월 3일 군수 주재로 관련 실과소장 및 읍ㆍ면장, 유관기관이 참석하여 AI확산 방지를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여 지금까지 각 기관에서 추진한 사항을 보고하고 향후 계획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농ㆍ축협, 영광경찰서, 영광소방서 뿐만 아니라 육군 제8332부대와 광주 제1전투비행단 등 민관군이 합심하여 AI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영광군은 최근 충남 서산 토종닭 등 100마리 미만 소규모 농가에서도 AI가 산발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전 읍면 소규모 농장에 대하여 산불방지 차량을 이용하여 소독을 실시하였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11월 20일부터 영광읍 우평리와 불갑면 우곡리에 거점소독장소를 설치하여 영광군에 진입하는 일일 평균 80여 대의 축산 차량에 대하여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한농연의 광역방제기를 지원받아 대농장에 대해 주2회 이상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본부장(군수 김준성)은 “지금까지 우리군은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AI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인접 지역인 장성군과 고창군에서 발생한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민관군 합동을 통한 꼼꼼한 방역활동으로 AI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