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평가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9.06.05 14:27 | 조회수 75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평가  최우수상 수상 2.JPG

    영광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평가  최우수상 수상 3.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9개월에 걸쳐서 지역사회현황을 분석하고 설문조사, 주민 공고,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심의 및 군의회 보고의 절차를 거쳐 제출한 제7기 영광군 지역보건의료계획서가 보건복지부에 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에서 개최하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이란 지역사회 내 지역보건의료 수준을 개선하기 위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데 있어 한정된 보건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계획으로 지역보건법에 따라 4년 주기로 지역보건의료 중장기 총괄계획 및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수립기간이 2019년부터 2022년까지인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난 제6기의 성과와 개선과제를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를 토대로 보편적 의료접근성 확보 및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주민의 의견 및 다양한 현황분석이 적극 반영된 각 사업별 전략 및 추진과제를 설정하는 등 체계적으로 지역보건의료계획서가 작성되어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으로부터 최고의 평가 결과를 받았다.

    영광군 보건소장은 지난 4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성과대회에 참석하여 소감으로 “군민의 건강증진향상을 위해 4년간 본 계획을 잘 실천해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