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추석 명절 청렴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19.09.11 15:14 | 조회수 57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다짐

    영광군, 추석 명절 청렴캠페인 실시 1.jpg

    영광군, 추석 명절 청렴캠페인 실시 2.jpg

    영광군, 추석 명절 청렴캠페인 실시 3.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11일 오전 군청 앞 광장에서 출근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청렴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부패 발생 개연성이 높아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행적으로 주고받는 선물·금품 수수 등을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공직자 스스로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배포한 청탁금지법 카드 뉴스인‘청탁금지법 추석 선물·식사 궁금해요’를 홈페이지에 공유하고, 군 자체적으로 제작한‘청탁금지법 바로 알기’리플릿을 전 직원에게 전달하면서 ‘함께하는 청렴문화’, ‘부패 없는 청렴영광’을 외치며 깨끗한 추석 명절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영광군은 추석연휴에 이어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상사화축제,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e모빌리티엑스포가 개최됨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 바쁜 시기이다.

    따라서, 감사부서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공직기강 감찰활동을 통해 명절 및

    각종 행사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자들의 복무기강 해이, 직무태만, 금품·향응 수수, 음주근절, 소극행정 등을 방지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힘쓸 예정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 명절을 맞아 공직자 스스로가 청렴 실천을 생활화하여 청렴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활동을 실시하여 군민에게 청렴하고 신뢰받는 영광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